• EVENT
  • CONTACT US
  • SITEMAP
  • 예스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 11번가도서
  • 영풍문고
  • top

확대보기

리스트

우리 집에 온 노벨상

글쓴이 임숙영
그린이 이희은
출간일 2016-04-01
가격 13,000원
판형 190*237
분량 80쪽
ISBN 9788964962954
도서구매

책소개


우리가 먹고 사용했던 것들에

노벨상이 숨어 있다고?

잘 몰랐던 노벨상의

놀라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노벨상을 꿈꾸는 과학 꿈나무들의 호기심을 채워 줄 과학 그림책!

노벨상이 탄생한 지 110년이 조금 넘었을 뿐인데 우리의 생활은 혁신에 가까울 정도로 변화되었습니다.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은 노벨상은 더 이상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과학은 골치 아프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또한 노벨상 가뭄이라 할 정도로 한국에서는 노벨평화상 외에 다른 분야에서 단 한 개의 노벨상도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노벨상과 과학에 대한 재미있고 쉬운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우리 집에 온 노벨상>은 지금껏 우리가 좋아하고, 익숙하게 사용했던 것들에 놀라운 과학의 비밀이 숨겨져 있고, 그게 사실은 노벨상을 받은 과학 기술로 만든 물건임을 알려줍니다. 그리하여 우리 생활에 활용되는 노벨상 수상작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자극시켜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우리 생활 곳곳에서 발견되는 노벨상의 업적을 통해 과학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노벨상을 향한 꿈을 키워 주고 호기심을 채워 주며 마음껏 상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노벨상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즐겨 먹는 달콤한 아이스크림 속에, 재미있는 블록 장난감 속에, 매일 들고 다니는 휴대 전화 속에 노벨상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우리는 매일 눈을 뜬 그 시간부터 잠드는 시간까지 노벨상이 만든 세상에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노벨상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지 모르거나, 과학은 머리 아픈 것이라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우리 집에 온 노벨상>은 이런 아이들을 위해 집 안을 둘러보며 그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비밀을 찾아가며 깨닫는 기쁨을 알려 줍니다. 또한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갖게 하며 과학 공부에 대한 신선한 자극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우리와 늘 함께 숨 쉬고 있는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져 보는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우리 집에 숨어 있는 물건들을 보며 노벨상을 찾아보아요!

<우리 집에 온 노벨상>은 제목만으로도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그런데 아이스크림, 스마트폰, 핫케이크, 블록 장난감 등에 과학을 접목하다니, 아니 그 속에 노벨상이 있다고? 참신한 발상이다. 이 책은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사용했던 물건들이 사실은 노벨상을 받은 과학 기술이거나 그 기술을 통해 개발된 것임을 알려 준다. 그리하여 과학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고 친숙하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 노벨상의 놀라운 업적을 경험하는 동안 과학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이 쑥쑥 자라게 될 것이다. 미래의 노벨상 수상자가 될 과학 꿈나무들을 기다려 본다

                               _전국과학교사모임

 

작가 소개

글 임숙영

겉보기 등급은 얌전, 실제 등급은 엉뚱한(?) 별에서 지구로 굴러 떨어져, 어린이를 위한 과학 글을 쓰며 살고 있어요. 고려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미생물학을 공부했어요. 오랫동안 어린이 과학 잡지 기자로 일했어요. 그동안 쓴 책으로는 <영화관에 과학이 산다!>, <힘센 과학자>,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17 : 소화기관>, <노빈손 과학 퀴즈 특공대>, <세상에서 젤 꼬질꼬질한 과학책> 등이 있어요.

 

그림 이희은

패션 디자인을 공부하고 아이들이 좋아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연필을 잡으면 어릴 적 모습이

떠올라 연필 속에서 나온 작은 아이들과 같이 신나게 노는 중이에요. 살아 있다는 건 뭘까요>, <도와줘요 똥싸개 탐정>, <수학 바보>, <책 안 읽고 사는 법>, <쓰레기에서 레를 빼면 쓰기> 등과 같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어요.

 

추천 전국과학교사모임

과학 교육의 문제점을 고민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고자 1986년부터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교사들이 교과 모임을 만들면서 시작되었어요. 많은 교사들이 참여하면서 과학 교육 발전을 위한 과학 교사들의 연구 모임으로 발전하여, 1991년부터는 전국과학교사모임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지금은 교과서 분석 및 교육 과정 연구 및 개발, 과학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실험 연수, 과학 수업과 관련한 과학 교육, 과학사, 과학 철학 등 이론 연구뿐 아니라 과학 수업과 관련한 수업 및 창의적 체험 활동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어요.

차례

시원하고 맛난 간식 아이스크림

 

치카치카, 이를 닦을 때 쓰는 치약

 

튼튼하고 푸른 청바지

 

음악을 들려주는 시디플레이어

 

튼튼! 건강을 위해 먹는 종합 비타민제

 

노릇노릇, 밀가루 반죽을 구워 만든 핫케이크

 

꼭꼭, 끼워 모양을 만드는 블록 장난감

 

알쏭달쏭 복잡한 그림이 그려진 지폐

 

반짝, 저절로 켜지는 현관 등

 

똑똑한 휴대 전화, 스마트폰

 

 

노벨상을 만든 노벨이 궁금해요!

요모조모 노벨상 이야기!

착한 노벨상? 나쁜 노벨상?

 

작가소개

글쓴이 임숙영

겉보기 등급은 얌전, 실제 등급은 엉뚱한(?) 별에서 지구로 굴러 떨어져, 어린이를 위한 과학 글을 쓰며 살고 있어요. 고려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미생물학을 공부했어요. 오랫동안 어린이 과학 잡지 기자로 일했어요. 그동안 쓴 책으로는 <영화관에 과학이 산다!>, <힘센 과학자>,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17 : 소화기관>, <노빈손 과학 퀴즈 특공대>, <세상에서 젤 꼬질꼬질한 과학책> 등이 있어요.

 


그린이 이희은

패션디자인을 공부하고 아이들이 좋아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연필을 잡으면 어릴 적 모습이 떠올라 연필 속에서 나온 작은 아이들과 같이 신나게 놀아 봅니다. <일기 먹는 일기장>, <책 안 읽고 사는 법>, <키가 120킬로그램?>, <딱 한마디 과학사>, <우리 집에 온 노벨상>, <귀명창과 사라진 소리꾼>과 같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