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NT
  • CONTACT US
  • SITEMAP
  • 예스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 11번가도서
  • 영풍문고
  • top

토토 생각날개

확대보기

리스트

구본형 아저씨, 착한 돈이 뭐예요?

글쓴이 구본형   최정희   류춘희   홍승완
그린이 서영경
출간일 2009-12-17
가격 10,000원 [절판]
판형 172*238
분량 168쪽
ISBN 9788990611888
도서구매

책소개

어린이들이 돈에 대한 바른 태도를 가질 수 있게 나와 너,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 아름다운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국내 기업 CEO들이 뽑은 최고의 변화경영이론가이며 베스트셀러<익숙한 것과의 결별>,<낯선 곳에서의 아침>의 저자 구본형 선생님이, 어린이들이 돈에 대한 바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나와 너,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 아름다운 사람들을 소개한다.

자기 재능을 살려 번 돈을 아낌없이 사회와 나눈 세계적인 투자가 워렌 버핏, 전 재산을 문화재를 지키는 데 쓴 전형필,가난한 사람을 위한 은행을 세워 노벨평화상을 탄 경제학자 유누스, 자선사업가 폴 뉴먼, 환경과 인권을 지키는 데 앞장 선 바디샵의 ceo 아니타 로딕,국민 건강을 지키며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을 만든 유한양행의 창업주 유일한,세계 오지의 아이들을 위해 도서관을 짓는 사회 기업가 존 우드, 사람들이 기부한 물건을 깨끗이 손질해 다시 팔아 번 돈으로 사람들을 돕는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

이들에게 돈은 자신의 신념을 실천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었고, ‘바르게 벌고 바르게 써서 자신의 삶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착한 돈’이었다. 어제보다 행복한 오늘을 살고, 오늘보다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돈에 대한 바른 입장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쓰여진 책이다.

 

작가소개

글쓴이 구본형
인문학을 경영에 접목시켜 ‘사람 중심 경영’이라는 신선한 비전을 제시하는 변화경영전문가. 현재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소장인 저자는 칼럼과 저술, 강연으로 젊은이들과 대중들의 가슴에 뜨거운 변화와 혁신의 길을 열어놓았다.

서강대학교에서 사학과 경영학을 공부한 그는 1980년부터 2000년까지 한국 IBM에서 근무하면서 경영 혁신의 기획과 실무를 총괄했고, IBM 본사의 말콤 볼드리지 국제 평가관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조직의 경영 혁신과 성과를 컨설팅했다.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를 운영함과 동시에 무료 개인대학을 열어 평범한 인물들의 위대한 잠재력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그의 명함에는 “우리는 어제보다 아름다워지려는 사람을 돕습니다”라고 적혀 있다. 이것이 바로 그의 직업비전이다.

그가 지금까지 쓴 책들은 젊은이들과 직장인 사이에서 항상 큰 반향을 일으켰다. 삶의 분기점을 찾는 직장인들을 위한 변화지침서인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직장인의 자기혁명 비전을 제시한 『익숙한 것과의 결별』『낯선 곳에서의 아침』은 대량실업 때 각 개인과 기업에게 절실한 변화의 과제와 방향을 제시한 베스트셀러였다. 그는 자기계발 분야에서 변변한 국내 저자가 없던 시기에 이와 같은 베스트셀러를 저술함으로써 자기경영과 관련된 유명한 국내저자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후에도 기업의 내적 혁명을 요구한 『월드클래스를 향하여』, 변화의 키워드로 '하루의 법칙 9가지'를 제시한 『오늘, 눈부신 하루를 위하여』, 변화를 꿈꾸는 저자의 게으른 남도 여행을 담은 『떠남과 만남』이라는 책을 썼다.『구본형의 마지막 편지』는 그가 만난 동시대 사람들에 대한 따뜻하고 깊은 교감의 유산이다. 아동도서로는 『구본형 아저씨, 착한 돈이 뭐예요?』이 있다. EBS 라디오〈고전읽기〉를 진행하며 고전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2013년 4월 13일 폐암으로 별세하였다.

 


그린이 서영경

수원대학에서 조형예술을 전공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잘못 뽑은 반장』,『비타민 동화 2』, 『아빠가 전하는 사랑의 편지』, 『행복한 자기 감정 표현학교』,『빛나는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다이아몬드』, 『옛 사람들의 과학살이』, 『비타민 동화』, 『생각 씽씽』, 『구본형 아저씨, 착한 돈이 뭐예요?』, 『오총사 협회』 등이 있다. 따뜻하고 즐거운 그림을 그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글쓴이 최정희

인천 당산초등학교 교사입니다. 20년 넘게 맑고 순수한 아이들과 함께 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자연은 내 친구이자 선생님이었습니다. 자연이 내게 가르쳐준 것은 지구 위의 모든 것은 하나이기에 함께 하는 삶이 곧 평화롭고 행복한 삶이란 것이지요. 어린 친구들에게 행복한 세상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열정을 전해줄 수 있어 기쁩니다.

 


글쓴이 류춘희
대학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하고 건물 짓는 일을 했습니다. 꿈이 많은 두 딸을 생각하며 이 책을 썼습니다. 착한 돈 이야기를 읽고 많은 어린이들이 행복한 부자의 꿈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엮은 책으로 시집 《시야, 너는 참 아름답구나!》가 있습니다.

 


글쓴이 홍승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기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낸 경영 콘텐츠 전문가. 선문대학교를 졸업하고 경영컨설팅 회사와 HRD 전문업체에서 개인과 조직의 성공을 돕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일을 하였으며, 현재 박승오와 함께 '나침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100권의 독서와 100편의 글쓰기를 생활화하고 있으며, 마음을 파고드는 따스한 햇살 같은 책을 쓰고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일생의 소명으로 삼고 있다. 구본형변화경영연구소의 연구원으로 구본형 소장을 도와 『공익을 경영하라』의 집필에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혁명, 공익 비즈니스』,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 『내 인생의 첫 책 쓰기』를 공동저술했다.